반응형

현재 HOT한 코인 중 하나로 스톰엑스라는 코인이 있습니다. 오늘은 스톰엑스에 대해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스톰엑스의 심볼은 STMX로 최초발행은 2017년 7월 6일입니다.

21.04.27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4527억원에 달하며 블록 생성주기는 30분, 채굴 보상량 500볼트, 촐 발행한도는 10,000,000,000개 입니다.

 

업비트 코인소개에 의하면 스톰엑스는 전 세계의 프리랜서 시장을 통합하기 위해 만들어진 코인이라고 합니다. 스톰 마켓을 통해서 게임화된 초소형 단순 작업과 기타작업, 일거리 등에 참여함으로 보상을 받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스톰 마켓은 전세계 사람들이 어느 디바이스에서, 언제라도, 어느곳에서라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며 블록체인은 더 효율적인 방법으로 아주 작은 단위의 송금도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스톰엑스는 2021.04.28 현재 기준 59.40원 정도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저번달 중순 쯤 크게 상승했다가 가상화폐 전체 시장이 하락세를 맞으며 다시 하락세에 와있으며

어느정도 회복을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어떻게될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스톰엑스는 시가총액 순위 13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스톰엑스가 거래되고 있는 마켓들입니다.

대표적으로 업비트, 바이낸스가 있으며 다른 여러 거래소에서도 거래가 되고 있음을 알수가 있습니다.

 

스톰엑스는 전 세계 원격 인력의 생계를 유지하며 경제적 이동성을 촉진할수가 있습니다.

스톰엑스는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 경제를 구축하고자하며 2014년 이후 180개국 이상에서 240만명의 사람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기존 프리랜서 시장은 중개자 수수료가 최대 40% 까지도 이르렀는데 스톰 기반 프리랜서 시장에서는 수수료를 1%만 부과하고 있습니다.

 

스톰엑스는 이더리움 기반 ERC-20 토큰이며 화폐단위는 'STORM' 입니다.

현 프리랜서 시장의 업워크, 파이버, 아마존 등의 중앙화된 기존 업계의 프리랜서 시장들은 최대 40%에 달하는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또한 현행 시스템에서는 너무 많은 중개인이 세계 프리랜서 시장을 비싸고 비효율적입니다.

 

스톰엑스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첫걸음이며 자사의 인기있는 초소형 단순 작업 애플리케이션인 비트케이커를 스톰플레이로 리브랜딩, 동시에 블록체인 기술과 함께 스톰 토큰을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였습니다.

 

 

스톰플레이는 새롭게 출시되어 스톰마켓으로 불리게될 스톰엑스의 초소형 단순 작업 시장속의 사용자 포털입니다.

저 또한 프리랜서로 일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써, 프리랜서 시장의 중개수수료가 어떠한지 잘알고 있는데요, 스톰 기반의 프리랜서 시장이 활성화되어 더 좋은 인력 거래를 할수 있도록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스톰엑스에 대한 소개는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투자를 권장하는 글이 아니며 참고 자료로 참고만 하시길 권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